유후인 가볼만한곳 추천 | 온천 소도시의 관광지 정보

유후인-긴린코-호수-풍경

규슈의 대표적인 온천 도시 중 하나인 유후인은 후쿠오카 여행 시 많은 분들이 함께 방문하는 곳입니다. 온천도 훌륭하지만 고즈넉한 마을의 풍경과 긴린코 호수의 모습도 아름다워서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후인 가볼만한곳 추천을 해드리며, 해당 콘텐츠를 통해 유후인에서 가볼만한 관광지들의 정보를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유후인 가볼만한곳

유후인은 유후인역에서 시작하여 마을의 상징인 긴린코 호수까지 약 1.5km 정도 이어지는 구간에 주요 볼거리가 모여 있습니다.

도보로 이동하며 아기자기한 상점을 구경하는 것이 묘미이며, 대체로 평지이기 때문에 관광하기가 좋습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아서 당일치기로도 주요 관광지들을 방문할 수 있고, 여유롭게 보고 싶다면 료칸에 묵으며 1박 2일을 보내는 정도로 충분합니다.

유노츠보 거리

유후인역에서 호수까지 이어지는 핵심 거리이며, 상가가 모여 있어서 유후인의 활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고로케, 푸딩 등 가벼운 먹거리를 판매하는 매장들이 줄지어 있고 카페와 음식점도 많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 낮 시간에는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평일에 방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저녁 시간대가 되어 가면 많은 가게들이 문을 닫으니 이 부분을 고려해서 계획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유후인-길거리-풍경

유후인 플로랄 빌리지

영국 코츠월드 지방의 마을을 모티브로 조성된 작은 테마파크이며,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분위기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독특한 테마 덕분에 사진 촬영을 즐기는 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입구부터 아기자기한 장식품이 많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과 커플에게 특히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긴린코 호수와 같은 필수 관광지로 볼 수 있습니다.

무소엔 온천

무소엔은 유후인에서 가장 경치가 좋은 노천탕을 보유한 온천 중 하나입니다. 고지대에 위치해 있어서 노천탕에 몸을 담그며 유후인의 광활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료칸을 운영하고 있고 숙박을 하지 않는 여행객들을 위한 당일치기 입욕도 가능합니다. 10시부터 14시까지 운영하며, 입욕은 14시 30분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유후인역에서 도보로 22분 거리이기 때문에, 비용만 괜찮다면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확인해 보니 유후인역에서 이곳으로 가는 버스는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스테인드글라스 미술관

이곳은 일본 내에서도 보기 드문 스테인드글라스 전문 미술관이며, 19세기 유럽 교회에서 실제 사용되었던 스테인드글라스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미 핵심 관광지를 모두 구경해서 추가로 가볼만한 관광지를 찾는 분들이나, 한적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장소입니다. 긴린코에서 도보 15분 정도 거리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지는 않습니다.

미술관 내부에서는 사진을 찍을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린코 호수

긴린코 호수는 호수 속 물고기가 수면 위로 튀어 오를 때 햇빛에 반사돼서 금빛 비늘처럼 보인다고 하여 긴린코 (금빛 비늘 호수)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일본에서 코가 호수이기 때문에 원래 이름은 ‘긴린코’이지만, 한국에서는 편의상 긴린코 호수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긴린코, 긴린 호수, 긴린코 호수 모두 같은 곳을 칭하는 말입니다.

여기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고 호수 주위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 좋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일찍 방문할수록 관광이 원활하며, 시간이 된다면 호수에 붙어있는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후인-긴린코-호수-풍경2

텐소 신사

긴린코 호수 남쪽에 붙어서 자리를 잡고 있는 신사입니다. 작은 신사이지만 호수 위에 도리이가 세워져 있어서 사진을 찍으러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호수를 산책할 때 대부분 지나가는 곳이기 때문에 묶어서 다녀오시면 됩니다. 규모가 크지 않아서 시간도 많이 필요하지 않고 괜찮습니다.

사기리다이 전망대

해당 전망대는 벳푸와 유후인을 연결하는 도로의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이며, 유후인의 풍경을 넓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후인역에서 버스를 타고 35분이면 갈 수 있지만 접근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렌터카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타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치기 방문자에게는 추천 드리지 않으며, 유후인에서 숙박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곳입니다.

유후인 가볼만한곳 정리

여기까지 유후인 가볼만한곳 추천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유후인은 온천 뿐만 아니라 관광지도 꽤 있으며 괜찮은 편에 속하며, 소도시라 관광지가 많거나 그 규모가 크진 않지만 당일치기나 1박 2일 정도를 소화하기에는 충분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며 오이타현의 더 많은 관광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지원노트의 오이타 여행 카테고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지원노트에서 제작한 것이며 사전 동의 없는 무단 복제, 재배포 및 AI 학습 용도로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Jiwonnote. Unauthorized duplication, redistribution, or AI training is strictly prohibited.
위로 스크롤